해당코드를 찾을 수없습니다. [상동] 상동종합사회복지관 김장행사

  • 고두진 2025-11-27 16:13:40 조회수 : 173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성기]은 2025년 11월 27일 상동복지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과 생활지원사, 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한마음김장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자조금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2025 김장, 한계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캠페인에 선정되어 수육용 한돈 32kg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협회354-B지구 부천라이온스클럽에서 2백만원을 후원해주셔서 더욱더 풍성한 잔치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기홍 위원장, 김미자 시의원과 함께 부천시에서 자영업을 운영하는 청년 사장님들의 봉사단인 돼구리봉사단에서 참석해주어 풍성한 잔치가 진행되었다. 복지관 직원, 봉사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등이 동참해 총 130명이 참가하였고, 3,000kg의 김장김치를 담았으며 이날 마련된 김치는 독거노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어르신 등 소외계층 60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한마음김장잔치에서는 즐거운 트로트 공연을 시작으로 간단한 식행사를 통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기홍 위원장님, 김미자 시의원의 응원의 말씀과 더 풍성한 김장행사를 만들어준 노고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사회복지사 정의라 선생님의 국회의원 시상까지 진행되었다. 우리 이웃들이 함께 모여 김장김치를 버무리며, 김장을 만들고 신체적인 어려움으로 가정에서만 지내고 있는 이웃어르신들에게 나누며, 즐거운 공연과 한돈에서 지원받은 수육과 과일, 전을 나누어 먹는 잔치의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김장잔치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황OO씨는 “늘, 받기만 하는 김치를 친구들과 함께 직접 복지관에 나와서 담그니까 재미있기도 하고, 내가 만든 김치가 주변의 어려운 가정에게 전달된다고 해서 더 기쁜 마음으로 하게 됐다”며 “특히 한돈에서 수육까지 주어 삶의 활력이 생기는 날이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기홍 위원장은 “김장이라는 매개체로 함께 어울리며, 한마음김장잔치를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한돈으로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올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상동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성기 관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한마음김장잔치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특히 수혜자로서 바라보던 지역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어르신들과 함께 김장을 하여 제공자로서의 주체적인 삶을 응원할 수 있었고, 한돈자조금의 지원 덕분에 수육도 먹으면서 즐거운 잔치를 보냈다”며 “이번 행사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준 한돈자조금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날 마련된 김치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든든한 겨울 양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동종합사회복지관 ☎032-652-0420)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2025년 제2회 이사회 실시
이전글  [상동] [나홀로 어린이집에!] 청년체험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