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울방학 프로그램 상상생생 6회기에서는 "환경 어울림"을 주제로,플로깅(산책하면서 쓰레기줍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한 친구들은 플로깅 활동을 하면서 "길거리에 쓰레기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저부터 분리수거를 잘해야겠어요.",
"우리 덕분에 소사본동이 깨끗해졌어요!" 라며 환경보호에 대해 다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이후에는 길거리에서 가져온 주워온 쓰레기 중에서 분리수거가 가능한 물품을 찾아 깨끗하게 닦고 재활용통에 분리수거 해보았습니다.
환경 불평등 상황과 환경보호의 중요성, 환경보호와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오늘은 마지막 회기로 프로그램 이후에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식에서는 그동안 참여한 아이들을 격려하며 수료증을 전달하였고, 풍성한 선물을 전달하고 참여 소감을 나누며 마무리하였습니다.
참여한 친구들은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른 나라의 문화랑 놀이를 알게 된게 정말 신기하고 좋았어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공감을 배웠어요.",
"저는 감정카드로 감정을 알아보고, 그림을 그려서 감정을 맞추는 활동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라며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 오늘부로 상상생생은 마무리 됩니다. 참여한 친구들이 모두 "다르지만 비슷한 우리"에 대해 생각하며 '함께사는 세상'임을 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 소사본복지관의 아동 프로그램도 기대해주세요~^^!